삼성인터폰설치사례

삼성스마트도어락 SHS-H500/삼성비디오폰 SHT-3517NT/ 동작구 상도동 빌라/삼성스마트원

삼성스마트원 2014. 12. 26. 20:23

오늘은 동작구 상도동에 위치한 빌라 설치건입니다...

설치한 제품은 삼성디지털도어락 SHS-H500

삼성비디오폰 SHT-3517NT...입니다...

기본으로 무선연동 하였구요...

24일에 도어락 설치 요청으로 방문하였으나..

문손잡이가 일반 손잡이가 아니라

특수형이라 ..그날은 설치 못 하고

자재 준비해서 오늘 방문하게 되었네요...

일단 도어락 설치가 쉽지 않은 작업이라...

좀 걱정스럽긴 하지만 열심히 해봐야죠....ㅋㅋ

일단 제품에 대해서 잠시 알아보고 갈까요..

 

 

삼성스마트도어락 SHS-H500

- 다양하고 편리한 출입방식(카드,번호)

- 비밀번호 노출방지(허수번호)

- 채택안심기능(안심이)

- 외부침입차단

- 장난 및 침입 방지 경고음!

- 고온감지 센서장착

- 간편한 비밀번호 설정!

- 작동 음량 조절 기능!

 

삼성비디오폰 SHT-3517NT

- 아나로그 방식

- 도어카메라 최대 2대 연동으로 설치 확장형

- 유무선 도어락 및 개페기 연동가능 (옵션)

- 독일 IF, 미국 IDEA 디자인상 수상

....등 등 입니다.....

 

 

 

 

 

 

 

 

설치 후 사진입니다..깔끔하니 자~알 설치되었네요...^^

 

그럼 도어락 설치 부터 가볼까요...

무지 힘들게 설치했네요....ㅜㅜ

 

 

설치 전 문 손잡이입니다...

그냥 봐도 일반 문손잡이랑 틀리죠...

호텔이나 보안쪽으로 강화하기 위해 설치된 손잡이입니다..

보통 도어락은 일반적인 문에 맞게 되어 있구요..

저런 문손잡이에는 전혀 맞이가 않습니다..

도어락 설치하시는 분들에 따라 설치 방법이 조금씩 다르지만

저는 현관문 지킴이를 이용해서 설치를 합니다..

모양은 제규격이 아니라 이쁘지는 않지만

보안성에서 훨씬 좋습니다...

현관문지킴이는 빠루로 문을 제끼는걸 방지하기 위해

일부러 돈들여 설치하곤 하지만

저는 이걸 이용해서 도어락을 두배 강하게 설치합니다...

 

크리스마스날 집에서 미리 작업을 해뒀습니다...

모티스를 달아야 할 곳이 너무 길어

사진 처럼 현관지킴이에 모티스를 강하게 고정하고

그후 현관지킴이를 문 홈에 고정하는 방식입니다...

중요한게 센터도 잘 맞혀야 하고

스트라이커랑도 잘 맞아야 문열고 닫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모티스가 장착될 곳을 표시하고 그라인더 작업을 합니다...

최대한 깔끔하고...조심하게...혹시나 다치면 안되니까...

절단 작업 후 모티스 장착 사진입니다...

 

 

이번엔 모티스 부분 모양 만들기 입니다...

안쪽과 바깥 본체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의

홈이 필요합니다...

항공가위를 이용해서 문을 오려 냈습니다..

문짝이 두꺼워서 무지 힘들었답니다...ㅜㅜ

이젠 기본 준비가 다 되었네요...

아차 32MM 구멍도 뚤었네요....$4

아우 힘들다,,,, 진이 다 빠진다....

 

 

지저분하게 보이던 부분은 보강판을 이용해서 가리고..ㅋㅋ

안쪽 본체 결합니다...

 

마무리중...

무선연동셋트 장착입니다...

이제 도어락 설치는 다 되었네요...

한시간 반가량 걸린듯 합니다...

힘들다 ...힘들어....ㅜㅜ

그래도 고맙게시리 고생했다고..

고객분게서 만두국을 끓여 주셨네요...

맛도 좋고 다 좋았는데...너무 많이 주셔서

다 먹기가 힘들었답니다...ㅋㅋ

나오는 길엔 망고도 4개나 주시고 집에서 맛나게 먹었습니다...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이런맛에 이직업도 할만한 직업입니다....ㅎㅎ

 

 

 

 

도어락설치 후 사진입니다...

현관지킴이가 옆에 있으니 더 좋아 보이네요...^^

튼튼해서 도둑들도 건들지 못 할 것 같아요...ㅎㅎ

도어락도 달고 현관지킴이도 달고...

이중으로 좋네요...

고객님게서 꼭 주키형 디지털도어락을 달고 싶어하셨는데..

무사히 잘 된 것 같아 제가 더 좋네요...ㅎㅎ

처음엔 좀 걱정되서 포기할까도 했는데...

노력해서 안되는일 없다고....ㅎㅎ

비디오폰 연동도 잘 되고...에그그

힘들었지만 보람된 시간였습니다...

 

이젠 비디오폰으로 가볼까요...

 

 

설치 전 사진입니다...

인테리어 작업을 하면서 마감함을 가리시고 선을 잘 빼놓으셨네요..

기본 제품은 코콤입니다...

빌라나 개인주택에는 코콤이나 게이트맨이 많이 달려있죠...

가격면에서 저렴하다 보니 주로 많이 쓰죠...

삼성은 가격면에서 좀  비싸서...

하지만 디자인 만큼은 좋죠...

 

 

선로 작업 후 사진입니다....

거치대도 달았네요....

선로체결은 항상 접속자로 마무리.....

 

 

선로 본체 체결은 항상 제자리에...

무선송신기도 보이네요...

요즘 고객분들도 연동을 많이 원하십니다...

동영상 자료가 많은 도움이 되는듯 합니다..

 

 

 

 

 

 

설치 후 여러각도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비디오폰은 도배지하고도 너무나 잘 어울리네요...ㅋㅋ

밖에 도어락과 초인종도 깔끔하니 이쁘고....

힘들게 설치했지만...동작이 너무나 잘되서 정말 좋네요...

거기다가 고객님댁 식구분들이 너무 좋으셔서 .....

정말 감사하구요...

별문제 없이 오래오래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피곤하지만 이렇게 마무리 후기 쓸 기회가 있다는게

저 한테는 정말 다행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