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인터폰설치사례

삼성비디오폰 SHT-3615PT/홍은동 현대 /DC24V현장/삼성스마트원

삼성스마트원 2015. 1. 10. 13:35

 

오늘 설치한 곳은 서대문구 홍은동에 위치한 현대아파트입니다.

1989.07 준공 6개동 610세대로 이루어진 아나로그 현장입니다.

정말 오래 되었네요...ㅜㅜ

2014년 12월에 1차 방문했던 곳인데요..

고객님게서 SHT-3517NT와 기존에 달린 SHS-H500 과 연동을 원하셨습니다.

일단 인테리어가 마무리가 되어 있는 상태였구요...

인터폰만 달린 상태..

고객님게서는 비디오폰을 꼭 달고 싶다 하십니다.

방문 후 비디오폰 달기 시작...

에그그 문제가 생겼네요...ㅜㅜ

여기 아파트가 너무 오래 되다보니 시스템 자체가 많이 틀리네요.

일단 220V 전기가 필요한데 없고...ㅜㅜ

단지 공용부로 DC 24V만 올라오고

카메라 선로는 2가닥만 있네요..

4가닥이 필요한데...ㅜㅜ

2선식 비디오폰도 있긴 하지만 차후를 생각해서 4선식으로...

일단 방법은 220V 끌어와야 하는데...외부 노출은 싫다 하시고..

선로 안쪽으로는 끌고 올 방법은 전혀 없고...

일단 220V 공급이 안되서 포기...

며칠을 고민 고민 하다..인터넷에서 감압기라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공용부 전기가 DC24V 가 올라오니까 감압기를 달아 DC12V로 전환...

그리고 비디오폰 메인에 감압된 DC12V전원을 직접 연결...

비디오폰이 필요한 전원은 DC12V....

이론상으로 가능성이 있는 작업입니다.

하지만 추가 비용이 드는 작업이라 일단 고객님게

전화를 드려 작업방식과 추가비용에 대해 논의를 하고

오늘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설치한 제품은 SHT-3615PT 아나로그...

SHT-3517을 원하셨는데 비디오폰 자리 옆에 화장실 전등 스위치가 걸려

SHT-3615PT로 변경

그럼 일단 제품에 대해 알아보고 갈까요...

삼성비디오폰 SHT-3625PT

- 터치 버튼의 고급스러운 디자인

- 슬림한 두깨 (25MM)로 설치 시 고급스러움

- 도어카메라 2대 연동으로 설치 확장성

- 방문자 및 경비실 통화

- 공동현관 문열림

- 디지털 도어록 연동 (옵션)

- 아나로그방식

...등등 입니다....

 

 

설치 후 사진입니다...

깔끔하니 설치도 잘 되고 초인종도 잘 되고 문열림도 잘되고...

기분이 너무 좋네요...ㅋㅋ

 

 

교체전 제품사진입니다...

SHS-H500도 보이구요...리모델링을 이쁘게 잘 했는데...

아쉽게도 인터폰이...ㅜㅜ

너무 안어울리죠...ㅋㅋ

 

DC변환기  모습입니다....크기가 작아서 사용하기가 좋네요..

저도 이런 작업은 처음이라 솔직히 잘 될까 걱정이였는데..

잘못 하면 메인보드가 고장날 수도 있고...

혹시나 공용부쪽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을까...

그래도 일단 여기까지 왔는데...

테스트시작..

첫번째 DC변환기 연결 후 출력전압 12V 확인...

전압은 정상적으로 변환..

두번째 메인보드에 직접 연결해서 테스트...

초인종.무선연동,경비실,,,

모두 정상동작 확인...ㅎㅎㅎ

정말 다행이네요....^^

이제 초인종 선로 4가닥으로 변경 작업 해야겠어요..

 

 

초인종 선로 파란색 2가닥이 UTP로 바꿨네요...ㅋㅋ

파란색선로 끝에 UTP선 짱짱하게 연결하고

안에서 땡겨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사진이 몇장 빠져서 아쉽군요..

이젠 카메라선로가 8가닥이 되었네요..

 

 

각종 선로작업이 끝났네요...

마무리는 항상 접속자로....

 

무선연동 송신부입니다...ART100 이죠...

매립함이 작아 송신부를 넣을 수가 없네요...

어찌할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고객님이 제품 안에 넣으면 어떻냐고..ㅋㅋ

좋은 생각입니다...어짜피 SMPS는 이젠 필요없으니까..그자리에....^^

 

 

컨넥터 연결은 항상 제자리에....

이제 마무리만 남았네요....

 

 

 

 

 

설치가 완료 되었네요...

초인종...경비실....현관문열림...모두 다 정상 동작...

솔직히 될지 안될지 몰라...포기 할까도 했었는데...

무언가에 도전해 본다는 그맛이 좋아...

 

설치도 깔끔하게 되고...동작도 잘 되고 ...

고객님도 좋아라 하시고...저도 기분 좋고...

대만족입니다...

제발 고장만 안나고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길 바랍니다.

 

 

 

 

 

완료 사진입니다...

인테리어랑도 잘 어울리죠....^^

제가 봐도 넘 이쁘네요...ㅎㅎ

 

그럼 여기서 이만...

오늘 가게에 친구들이 놀러 온다고 하네요...

오랫만에 보는 친구들이라...

장도 보고 이것 저것 준비해야 겠어요...ㅎㅎ

주말들 잘 보내시구요...^^

 

삼성비디오폰 삼성디지털도어락 무선연동 동영상